아롱별

호별관

모꼬지 mocozi 2022. 8. 17. 23:11

“서울 최고의 맛 - 일식 혼밥 1편”
콜린비리스트 맛집리스트

“서울에서 제일 맛있는 xx를 파는 곳은 어디에요?”
음식 카테고리 별로 매주 하나씩 이 질문에 대해 지극히 주관적인 답을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일식, 그 중에서도 혼밥하기 좋은 메뉴들입니다.

⚠️ 공신력 제로 주의 ⚠️

돈카츠 - 카츠바이콘반 (신사동, 압구정로데오역)
주변에 가장 먼저 추천하는 돈카츠집은 부드러움의 끝판왕 카와카츠 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곳은 카츠바이콘반. 부드러움과 씹힘이 모두 있는 고기와 날이 서있는 튀김옷의 밸런스. 밥과 톤지루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곳이라 좋다.

함박스테이크 - 미오도쿄다이닝 (성수동, 성수역)
함박스테이크란 자고로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고기의 맛을 살려 데미그라스 소스, 밥과 어우러졌을 때 더 빛이 나도록 해야 한다. 이 곳의 함박스테이크가 딱 그렇다. 여사장님의 따뜻한 접객과 일본 느낌 제대로 나는 커피젤리 후식까지 완벽.

카레 - 카레 성북동카레 (성북동, 한성대입구역)
가게 이름처럼 카레 그 자체인 식당. ‘스파이스 카레’라는 말에 어울리게, 향신료의 과감한 사용을 통해 카레의 다양한 매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메뉴가 계속 바뀌는데, 키마카레가 메뉴판에 있다면 묻따않고 꼭 드셔보시길.

라멘 - 마시타야 (서교동, 홍대입구역)
서울에서 제일 맛있는 쇼유라멘을 파는 곳에서 이젠 서울을 대표하는 라멘집 중 하나가 된 마시타야. 여느 라멘집들처럼 덩치를 키우는데 집중하기 보다는, ‘곤부스이 쯔케멘’ 같은 새로운 장을 열어가는, 그래서 더 최고로 꼽고싶은 곳.

우동 - 가타쯔무리 (남가좌동)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만 좇던 나를 반성하고, 내게 맛있는 우동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해준 곳. 훈연향과 감칠맛이 그윽하게 배인 국물과 찰기가 돌면서도 부드러운 우동면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소바 - 스바루 방배동스바루 (방배동, 방배역)
“한국에서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소바”라는 평이 납득이 되는 곳. 스푸파 도코편을 본 뒤, 비오는 날 이 곳에서 카모세이로(오리 소바)를 먹는데 진짜 행복사하는 줄 알았다.

텐동 - 텐동요츠야 (봉천동, 서울대입구역)
내게 텐동의 매력을 알려준 곳은 사실 우마텐 이지만 최근들어 맛이 변했다는 말들이 많고. 현재 최애 텐동은 시라카와 지만 텐동만 딱 먹으러 가긴 힘들고. 결국 주변에 추천하는 집은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맛을 내는 텐동요츠야

카이센동 - 도요스6가 (송파동, 잠실역, 석촌역)
가성비를 따지자면 우미노미 , 좀 더 카이센(海鲜)에 집중한다면 이지만, “한 상에 먹는 오마카세” 같은 느낌으로, 먹는 재미를 따지면 도요스6가!

야끼소바 - 야끼소바니주마루 (송파동, 석촌역)
일본사람 같은 한국인 남편, 한국사람 같은 일본인 아내가 환상의 팀워크로 만드는 야끼소바. 자가제면한 면과 각종 재료들 위에 입혀지는 불맛과 기름맛, 우마미 터지는 소스, 거기에 계란 노른자 터뜨리고 겨자 마요네즈까지 뿌리면 입안에서 축제가 벌어진다.

혼밥맛집 압구정맛집 성수맛집 성북동맛집 홍대맛집 텐동맛집 소바맛집 라멘맛집 돈카츠맛집 콜린비리스트_일식혼밥

“생선은 색으로 말한다”
<‘호별관’의 카이센동>

죽은 생선은 말이 없었다. 셰프님은 묵묵하게 요리에 온 신경을 집중하고 계셨고, 호기롭게 입장했던 나도 어느새 말이 없어졌다.

이윽고 테이블 위에 놓여진 카이센동 한 그릇. 마치 생선이 발광하는 듯 빛깔이 영롱하다. 연한 분홍빛의 도로와 짙은 오렌지색의 우니는 채색을 한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

음식이 셰프님을 대변한다. 생선의 색은 재료의 빼어남을, 고이 접어 올린 담음새는 셰프님의 치밀한 성격을.

여느 카이센동 집들처럼 화려한 기교나 푸짐한 구성은 없다. 소박한 장국을 제외하면 오직 카이센과 돈부리메시 뿐이다.

몰입할수록 맛있는, 그런 한 그릇.

카이센동 카이센동맛집 논현맛집 논현동맛집 언주역맛집 일식혼밥 혼밥맛집 콜린비_일식 콜린비_논현동 콜린비_언주역 스시맛집</‘호별관’의>



현대판 노비한테는 사치이지만 한 번 가 보고 싶었던 카이센동집

맛있다🫠

먹 맛 맛집 맛집탐방 맛집투어 먹팔 강남 논현 언주역 카이센동 특카이센동 해산물덮밥

With BF! 지난주에 생일인데 또 생일 파티! 축하해줘서 다시 한번 감사☺️잘먹었습니다!!
.
.
.
언주역맛집 강남 강남맛집 카이센동 우니 우니맛집 카이센동맛집 술 금요일 불금 생일파티 맛집 먹방 먹 맛집추천

논현맛집 서울맛집 카이센동맛집 맛집 맛집 맛집 우나쥬맛집 먹방food 먹부림 먹부림스타 맛집추천 먹방 키크드만
.
.
.
.
.
숙성이 기가 막히고 샤리맛도 기가 막힌

카이센동인데,

차원이 다르네요.

서울에서 먹어본 카이센동 중 제일

맛있었습니다.

장어덮밥도 장어가 보들보들~

참내..이것도 수준급 이상이니..

단 홀은 다찌석 2자리, 테이블 4인짜리

하나밖에 없어서 예약은 필수입니다.

😱
와우 먹을 때마다 느끼는데
이 닦기 싫은 맛❤
어제 배달음식 카이센동 스시 sushi

𖤐카이센동..♡ 논현

얘들아 어려웠지 샘두 정신줄 붙들려구 오늘 야근한다 절대 킵고잉이야 그냥 킵고잉이야 불구하고 킵고잉이야 리멤버 베이비들
-
-
-
야근이야야식이야 모르는척해 나의수호천사가보내준야식은 보약이야 손나래영어 손나래영어학원 손나래발랄해 유투브 영어강사 영어강사브이로그 영어쌤 영어쌤 영어강사 내신영어 데일리 삼성동영어학원 삼성동영어내신 영동고영어 휘문고영어 중대부고영어 숙명여고영어 청담고영어 진선여고영어 삼성동정시학원 마포영어학원 아현영어학원 중앙여고 중앙여고영어 중앙여고내신

언주역 맛집



카이센동

우니
장어

여기 진짜 맛집👍👍😍👏🏻

테이블이 단 두개🥲
그래서 미리미리 예약 필수구여
맛은 정말이지 너무 👍👍💯

히비끼 하이볼도 있으니
함께 즐겨보세요❤️

맛 카이센동맛집 우니 언주역맛집 1인다이닝 논현동맛집 💕

トラノベッカン
홑게 탈피게 탈피대게

탈피직전에 있는 대게 홑게 입니다, 몸집은 작지만 살수율110%에 가득 차있는 고소한 내장과 씹을수록 배어나오는 안쪽껍질의 감칠맛이 매력인 탈피대게 4마리 준비되있습니다.

脱皮前の松葉蟹、体格は小さいが殻いっぱい入っている身と香ばしい内装、噛めば噛むほど染み出す旨味のある薄皮、4枚用意してます。

카이센동 스시 일본요리 강남맛집 논현맛집 언주역맛집 강남스시 선릉맛집 삼성맛집 사케 우니 성게 우니동 사케동 이자카야 갓포 참치회 사시미모리아와세 사시미 사케 이자카야

요리 料理 旅行 대게
ズワイガニ 홍게 털게 毛ガニ
청담동맛집 강남맛집
논현동맛집 신사동맛집
나성동맛집 대평동맛집
보람동맛집 맛집 서울맛집
세종맛집 집밥 홈쿡 와인 여행
낚시 골프 다이어트
게 게요리 털게요리 털게찜


예쁜털게♥

호별관

메뉴 하나하나
집중해서 감동했다
먹으면서 느끼는건
저 한접시를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정성을 쏟을까
아찔한 생각
선도, 계절감, 조합까지
영상 만으로는
절대 알수없는 맛

-
혼자 장어덮밥 도시락 두개만? ㅋ먹은건 안비밀ㅋㅋㅋ🍱🍱❤

장어덮밥 회덮밥 덮밥 초밥 맛집발견 오늘 저녁메뉴 또먹고싶다 안질려 미쳤다 너무 너무맛있어 배달 배달의민족 맛집 맛있다 행복해

카이센동
작은 가게, 좁은 좌석, 하지만 정감있는 매장
셰프님과 하면 참 재미있다.

스시 하나하나가 아니지,,, 횟감 하나하나가 참 맛있더라, 된장찌개 맛집인가! 너무 맛있더라.

최자로드 나와서 유명해질까봐 늦었지만 빨리 다녀왔다.

참 독특한 매장이 많은 것 같다.

맛집 서울맛집 논현맛집 일식 일식맛집 회 초밥

진짜 찐찐 맛있는 카이센동,,, 단연 우니가 최고🔥그치만 다른 재료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고 더할 나위 없이 완벽했던❗️한입 먹을때마다 너무 맛있어서 인상 팍ㅠㅋㅋ 고구마 소주랑 같이 먹었는데 달달하면서 쓴맛이 인상깊었다. 근데 담에는 맥주랑 먹어야지,,~



수용인원이 6명 정도여서
예약을 간신히 한 호별관
잘 구워진 우나쥬(민물장어덮밥)
잘 숙성된 해산물로 만든 카이센동

일본 주택가 호호아줌마가 운영하는
식당 느낌

주류 구성도 좋아서
다음엔 저녁에 술 마시러 가야지

*예약금 있습니다

'아롱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카치아델라스트라다  (0) 2022.09.07
돈멜  (0) 2022.08.28
빠사삭  (0) 2022.08.24
수와  (0) 2022.08.12
선녀풍  (0) 2022.08.06